뉴스 NEWS

광고
광고

파네세그룹, 2017 베스트 이탈리아 와이너리로 선정

브랜드스토리
공감하기
기사입력 : 2017.09.21 10:58   |  
최종수정 : 2017.09.21 10:56



파네세 그룹(Farnese Group)의 역사적 배경

파네세 그룹 와인의 탄생은, 16세기에 아브루쪼 지역의 유서 깊은 파네세 가문과 오르토나 도시의 아주 오래된 러브스토리에서 시작된다. 아브루쪼 지역은 파네세 가문의 소유지 중 포도밭과 올리브 숲으로 가장 유명한 곳으로 파네세 왕자와 결혼한 오스트리아 여왕 마르게리타는 이 지역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름다운 칼도라 성(Castle Caldora)을 건설하게된다. 마르게리타 여왕은 더 나아가 성 주변에 포도재배를 시작했고, 여왕의 와인은 당시 유럽의 주요 왕실에서 사랑 받는 와인으로 널리 전파되었다. 마르게리타 여왕은 이 지역에서 와인 양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정평이 나 있는 유서 깊은 판티니(Fantini) 가문에 모든 포도밭 관리를 맡겼으며, 그때부터, 판티니 가문은 전통적인 양조기법으로 위대한 와인을 탄생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고 전해진다. 판티니 가문의 이름은 2013년 파네세 그룹의 대표 브랜드 판티니(Fantini)로 재탄생하게 된다. 

 

파네세 그룹(Farnese Group)의 탄생과 업적 

1994년, 성공적인 레스토랑 경영가 까밀로 디 율리스(Camillo de Iuliis)는 최고 경영자 발렌티노 쇼티(Valentino Sciotti)와 젊고 실력 있는 양조가인 필리포 바칼라로(Filippo Baccalaro)와 인연을 맺으며 “Premium quality wine starts with premium quality grapes” 를 모토아래 파네세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다. 

20년이 넘는 긴 시간 동안 최상의 포도재배와 고품질의 와인생산을 위해 쏟아낸 세 남자의 열정과 집념은 이탈리아 남부 와인의 성공을 이끌어왔고 오늘날, 이탈리아의 권위 있는 와인평론지 루카마로니(Luca Maroni)에서 수천 개의 와이너리를 제치고 2017년까지 무려 8차례에 걸쳐 종합평가순위 1위로 선정되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2017년은 독일(Mundus Vini), 벨기에(Het Nieuwsblad)에서도 Best Italian Producer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뜻깊은 해이기도 하다. 

 


 

파네세 그룹의 아이콘, 에디찌오네(Edizione) 

2000년, 양조가 필리포 바칼라로는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휴 존슨(Hugh Johnson)의 방문 소식에 토스카나와 피에몬테 와인을 준비했다. 이에 휴 존슨은 아브루쪼 지역이 만들 수 있는 최고의 와인을 맛보고 싶다고 전했고, 필리포는 몬테풀치아노, 프리미티보, 산지오베제, 네그로 아마로, 말바시아네라 품종을 블렌딩한 ‘에디찌오네’를 완성시켜 보낸다. 휴 존슨은 와인에 매료되어 극찬을 했고, 그의 평론을 본 영국 수입상이 에디찌오네를 대량 주문 하였다. 그 후, 에디찌오네는 남부 이태리 최고의 블렌딩 와인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F1의 황제 ‘슈마허’의 와인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이탈리아의 저명한 평론지 루카마로니로부터 연속적으로 99점 만점을 획득하며 명실공히 이탈리아 베스트 레드 와인으로 평가 받고 있다. 

 


 

500년 역사의 파네세 그룹은 오늘날 본 고장인 아브루쪼를 중심으로 남부 이탈리아 와인의 핵심지역이라고 할 수 있는 뿔리아, 깜빠니아, 바실리카타, 시칠리아에 그들의 숨결이 녹아 있는 보석 같은 와이너리들을 소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현재 80여 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그 명성을 높여갈 것이다. 

 

문의: ㈜와이넬 02 325 3008

 

문의: ㈜와이넬 02 325 3008

공 유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 구글플러스
  • 네이버
  • 카카오스토리
  • url 복사
  • 화면 인쇄 & 이메일 발송
[브랜드스토리]파네세그룹, 2017 베스트 이탈리아 와이너리로 선정 http://www.wine21.com/11_news/news_view.html?Idx=16697 http://img.wine21.com/NEWS_MST/TITLE/16000/16697.jpg 파네세 그룹 와인의 탄생은, 16세기에 아브루쪼 지역의 유서 깊은 파네세 가문과 오르토나 도시의 아주 오래된 러브스토리에서 시작된다. 아브루쪼 지역은 파네세 가문의 소유지 중 포도밭과 올리브 숲으로 가장 유명한 곳으로 파네세 왕자와 결혼한 오스트리아 여왕 마르게리타는 이 지역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름다운 칼도라 성(Castle Caldora)을 건설하게된다.
와인21닷컴은 1998년부터 축적한 국내 최대의 와인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최다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와인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와인21닷컴은 와인 관련 각종 Promotion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Total Wine Solution Provider 이자 생산자와 수입상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Biz. Enabler 입니다.
Business Enabler in connection with consumer, retailer, importer/distributor and producer.
Leading Organizer for wine business development and to promote wine culture.
Contents Provider that has the biggest wine database and wine industry DM accumulated since 1998.

Copyrights ⓒ 와인21닷컴 &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