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오베제(Sangiovese)는 이탈리아 레드 품종이다. 산지오베제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제우스의 피(Sanguis Jovis)'에서 유래했다.
이탈리아 87% 카나이올로(Canaiolo)는 이탈리아의 중부 지역인 토스카나(Tuscany), 사르데냐(Sardinia), 움브리아(Umbria), 라치오(Lazio)와 리구리아(Liguria)등지에서 재배되는 레드 품종이다. 카나이올로 네로(Canaiolo nero)라 부르기도 한다.
이탈리아 95% 키안티 클라시코 DOCG는 토스카나 중심부에서 생산되는 산지오베제 기반 와인이다. 산도와 타닌이 높고, 세 가지 등급(Annata, Riserva, Gran Selezione)으로 나뉜다. 병에는 Gallo Nero 로고가 부착되며, Gran Selezione 등급에는 UGA 지리 명칭을 표기할 수 있다. 2027년부터 Gran Selezione는 산지오베제 90% 이상 사용과 국제 품종 금지 규정이 적용된다.
니타르디(Nittardi)는 12세기에는 넥타르 데이(Netar Dei)라고 불리우는 요새였다. 그리고 16세기에 이르러 니타르디는 미켈란젤로에 의해 소유되었는데, 이 때부터 미켈란젤로는 이 곳에서 자신만의 와인을 생산하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