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탈리아 움비리아에 위치한 카스텔로 몬테비비아노(Castello Montevibiano)의 신규 와인 '피오마리노(Fiommarino)'가 이탈리아 와인 전문 미디어 감베로 로쏘(Gambero Rosso)에서 '트레비키에리(Tre Bicchieri)'를 수상했다고 10월 8일 밝혔다.
감베로 로쏘는 1986년 이탈리아에서 출발한 권위 있는 와인 전문 미디어로, 전 세계에서 꾸준히 감베로 로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탈리아 전역의 와인을 까다롭게 심사해 글라스 개수로 평가하며, 최고의 맛과 품질을 인정했을 때 '3개의 글라스'를 의미하는 트레비키에리를 부여한다.
이번에 트레비키에리를 수상한 피오마리노는 산지오베제 품종 100%로 양조한 와인이다. 붉은 과일의 풍미와 장미, 그리고 흙의 풍미가 잘 어우러진 매력적인 와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몬테비비아노코리아를 통해 한국에 선보인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몬테비비아노코리아는 “이번 수상은 카스텔로 몬테비비아노 와인의 품질과 맛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고품질 와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한국 소비자들에게 좋은 와인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Copyrights © 와인21닷컴 &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