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빈치 광고

스파클링 프랑스 샹빠뉴

떼땡져, 드미 섹
Taittinger, Demi Sec

124,000원( NV, 750ml ) 빈티지별 가격보기

※ 수입사가 제공한 가격으로 판매처별로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당도

  • 산도

  • 바디

  • 타닌

아로마
  • 사과

  • 버터

음식매칭
  • 샐러드

전문가 평점 보기
-
소비자 평점 (참여 0명)
-
MY 점수 보기
-
생산자
떼땅져 Taittinger
국가/생산지역
프랑스(France) > 샹빠뉴(Champagne)
주요품종
샤르도네 (Chardonnay) , 피노 누아 (Pinot Noir) , 피노 뮈니에 (Pinot Meunier)
등급
Champagne AOC(AOP)
알코올
12 %
음용온도
6~8 ℃
추천음식
샐러드, 가벼운 식전 음식과 잘 어울린다.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강원도

충청북도

충청남도

대전광역시

세종특별자치시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경상남도

대구광역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포도품종

샤르도네(Chardonnay)는 피노누아(Pinot Noir)와 구애 블랑(Gouais Blanc)의 접합종이다. 샤르도네는 카베르네 소비뇽처럼 다양한 토양과 기후 조건에 적응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이 된다. 서늘한 기후 지역인 샤블리, 상파뉴, 태즈매니아에서 자란 샤르도네는 산미가 좋으며, 금속적인 미네랄 풍미를 지닌다. 반대로 지나치게 더운 경우, 샤르도네는 지나치게 무거운 바디와 무게, 낮은 산미를 지니게 된다.

유사어
샤도네, 샤도네이
아로마
아몬드, 살구, 베이킹 향신료, 탄카라멜, 버터, 분필, 감귤류꽃, 크렘블륄레, 신선한 크림, 으깬자갈, 커드, 헤이즐넛, 허니듀멜론, 레몬, 라임껍질, 망고, 버섯, 배, 파인애플, 모과, 염분, 스타프루트, 토스트, 토피, 바닐라, 백도, 노란 사과, 미네랄
포도품종

피노 누아(Pinnot Noir)는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 레드 품종이다. 피노누아는 부르고뉴 지역에 약 2천년 전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다. 피노 누아는 소나무(Pine tree)와 검정(Noir)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서 유래했다. 이는 피노 누아의 포도 송이 모양이 솔방울과 닮았기 때문이다. 피노 누아 송이는 포도알이 매우 잘고 껍질이 얇으며 빽빽하게 자리잡는다.

유사어
삐노 누아, 삐노 누아르, 피노 누아르, 피노 느와, 피노 느와르
아로마
올스파이스, 블랜베리, 블랙자두, 블러드오렌지, 갈색설탕, 체리, 시나몬, 정향, 코코아, 콜라, 솜사탕, 크림, 용과, 말린허브, 마른잎, 히비스커스, 아이리스, 밀크,초콜릿, 버섯, 자두, 자두소스, 석류, 포푸리, 화분용 영양토, 라즈베리, 레드체리, 레드감초, 장미, 장미열매, 딸기, 담배잎, 토스트빵, 트러플, 바닐라, 제비꽃, 야생블루베리, 가금류
추천음식
코코뱅(Coq au vin), 타라곤(Tarragon)을 곁들인 닭고기 요리, 겨자를 곁들인 토끼 요리, 졸인 햄이나 뵈브 부르기뇽(Boeuf Bourgignon)
포도품종

피노 뮈니에(Pinot Meunier)는 프랑스 레드 품종이다. 프랑스 상파뉴 지역에서 주로 재배된다. 피노 뮈니에는 농사가 잘 된 해이든 아니든 안정적인 생산량을 내며, 샴페인 블렌딩에서 바디와 향의 풍부함을 더해준다. 실제 상파뉴 지역에서 피노 뮈니에의 재배면적은 전체의 3분의 1정도를 차지한다. 뮈니에(Meunier)라는 이름은 방앗간(Meunier)에서 유래했는데, 포도 송이에 가루처럼 보이는 부분이 생기는 데서 붙여졌다. 와인에 아로마와 과실향을 부여함

유사어
삐노 뷔니에, 피노 뫼니에, 삐노 뫼니에
생산지역

샹빠뉴는 프랑스 대표 와인산지다. 샹빠뉴 지역은 최고의 스파클링 와인을 만든 지역이며 이곳 와인을 우리는 일명 샴페인이라고 부른다. 이 지역에서는 대부분 기포가 있는 스파클링 와인을 만들며 소량 생산되는 화이트 와인은 내수 시장에서만 소비된다. 샹파뉴는 연간생산량은 3억병에 달한다. 샹파뉴 지역은 서늘한 기후와 석회질 토양을 지녀 스파클링 와인생산및 숙성에 최적화되어 있다 . 이 지역은 랭스(Reims)를 중심으로 오른쪽의 몽타뉘 드 랭스(Montagne de Reims), 왼쪽 밑에 있는 마른강을 끼고 있는 발레 드 마른(Vallee de Marne), 남부의 에뻬르네이 아래쪽에 있는 꼬뜨 드 블랑(côte de Blancs)의 세지역으로 나눠진다. 샹빠뉴 지역은 피노누와(Pinot Noir), 샤르도네(Chardonnay), 피노 뮈니에(Pinot Meunier) 세가지 품종으로 만들어지며 가장 남쪽의 꼬뜨 데 블랑은 위의 세가지 품종중 화이트와인 품종인 샤르도네를 재배하고 나머지 지역은 적포도 품종인 피노 누와, 피노 뮈니에를 재배하여 나중엔 이 세가지를 적절히 배합(Assemblage) 하게 된다. 블랑 드 블랑은(Blanc de Blanc)은 화이트 품종인 샤르도네만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샴페인이며, 블랑 드 누아 (Blanc de Noirs)는 화이트 품종과 레드 품종 모두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보면 된다. 또한 샹파뉴 지역에서 생산된 스파클링 와인만을 샴페인이라 칭하며 기타 지역 및 국가에서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은 각 지역에서 사용되는 명칭이 따로 있다.

생산자

떼땅져(Taittinger)는 1734년부터 시작된 고급 샴페인 생산자이다. 1차 세계 대전 당시 Ch. De Marquetterie에 주둔했던 군 장교 피에르 떼땅져가 종전과 함께 포도밭과 샤또를 구입. 1930년대에 떼땅저 (Taittinger)로 명명했다. 샤도네의 함량이 높아 특히 여성들에게 크게 어필하는 부드러운 샴페인 이다.

국가
프랑스(France)
홈페이지
www.taittinger.com

뉴스레터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