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Syrah)는 프랑스 남부 레드 품종이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시라는 두레자(Dureza)와 몽두즈 블랑(Mondeuse Blanc)의 접합종이다. 시라는 프랑스 론 밸리(Rhône Valley) 북부에서 주로 재배되며, 호주에서는 쉬라즈(Shiraz)로 부른다. 시라는 검은 과실, 꽃 향이 강렬하며, 후추와 허브 향을 드러낸다. 경우에 따라, 시라 와인에서 블랙커런트와 감초, 훈연향을 느낄 수 있다.
맥라렌 베일(McLaren Vale)은 호주의 와인 산지다. 존 레이넬(John Reynell)은 1838년에 맥라렌 베일에 처음으로 포도 나무를 심었고, 나중에 토마스 하디(Thomas Hardy)라는 젊은 노동자를 고용했다. 이 2개의 와이너리는 이 후 이 지역을 백년 넘게 이끌게 된다. 맥라렌 베일은 호주의 다른 주에서 와인 산업이 유행하기 전 작은 와이너리들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호주에서 가장 다양하며 발전된 지역 중 한 곳으로 알려져 있
다렌버그 (d'Arenberg) 는 남호주 맥러랜 베일에 위치한 최고의 와이너리이다. 다렌버그는 1921년 토마스 하디&;썬즈(Thomas Hardy & Sons)의 이사였던 조셉 오스본(Joeseph Osborn)이 와이너리를 창설하고 그 후 아들 프랑크(Freancis Ernest)가 의과대학을 포기할 만큼 와인에 정렬을 보이며 다렌버그는 1960년대부터 애주가들과 와인평가 관들 사이에서 '컬트'의 위치를 확고히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