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니 블랑(Ugni Blanc)은 프랑스 화이트 품종이다. 이 품종은 이탈리아의 트레비아노와 같으며, 와인의 풍미는 중성적이며, 산미가 높다. 꼬냑과 아르마냑 지방에서는 이 품종으로 만든 와인을 증류해 증류주를 만든다. 신선하고 과실향이 풍부하지만 오래 지속되지는 않음. 꼬냑과 아르마냑 등을 만드는데 산도가 큰 역할을 함.
슈냉 블랑(Chenin Blanc)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화이트 와인 품종 중 하나로, 주로 루아르 밸리(Loire Valley)에서 많이 재배된다. 이 품종은 뛰어난 적응력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드라이한 와인부터 달콤한 디저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까지 모두 생산될 수 있다.
샤르도네(Chardonnay)는 피노누아(Pinot Noir)와 구애 블랑(Gouais Blanc)의 접합종이다. 샤르도네는 카베르네 소비뇽처럼 다양한 토양과 기후 조건에 적응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이 된다. 서늘한 기후 지역인 샤블리, 상파뉴, 태즈매니아에서 자란 샤르도네는 산미가 좋으며, 금속적인 미네랄 풍미를 지닌다. 반대로 지나치게 더운 경우, 샤르도네는 지나치게 무거운 바디와 무게, 낮은 산미를 지니게 된다.
소뮈르(Saumur)는 프랑스 루아르 밸리(Loire Valley) 중부에 위치한 와인 생산 지역이다. 이곳은 뛰어난 스파클링 와인과 레드 와인으로 유명하며, 와인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성(Château)과 역사적인 마을 풍경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케르만(Ackerman)은 1811년 장 밥티스트 아케르만이 루아르 소뮈르에 설립한 메종으로 200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루아르 밸리에서 가장 오래된 와이너리이자, 루아르 지역뿐 아니라 스파클링 와인계의 세계적인 리더 회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