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쎄후아(Auxerrois)는 프랑스 알자스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화이트 품종이다. 13세기 알자스 로렌에서 'Auchorrois'라는 이름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피노(Pinot)와 구에블랑(Gouais Blanc)의 여러 자손 중 하나로 밝혀졌다. 알자스 내에서 오쎄후아는 라벨에 표기될 수 있으며, 블랜드에 사용되거나 크레망에 주로 사용된다. 보트리티스에 취약해 알자스 디저트 와인에도 가끔 포함되나, 알자스의 디저트와인인 '방당주 타
피노 블랑(Pinot Blanc)은 프랑스 알자스(Alsace), 이탈리아 알토 아디제(Alto Adige),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 주로 재배되는 화이트 품종이다. 피노 블랑은 일반 화이트 와인, 스파클링 와인, https://admin.wine21.com/15_info/info_modify2.html#Write디저트 와인 등 다양한 스타일로 만들어진다. 피노 블랑의 고향은 프랑스 알자스로 리슬링의 명성에 가려졌지만, 매우 다재다능한 품종으로 평가받는다. 피노 블랑으로 만든 와인은 풀 바디에 산미가 좋으며, 오크 숙성에도 적합하다. 와인은 사과와 아몬드, 간혹 훈연향이 스친다. 입에서는 와인이 미네랄과 사과 풍미를 적절한 강도와 무게로 전해준다. 알자스에서 만드는 스파클링 와인인 크레망 달자스(Cremant d'Alsace)에도 사용되는데, 와인에 바삭한 산미와 견과류 풍미를 더해준다. 이탈리아 북서부의 피노 블랑은 피노 비앙코(Pinot Bianco)로 불리며, 프랑스 피노 블랑보다는 가벼운 바디에 바삭한 산미를 지닌 와인이 된다. 또한 프란치아코르타(Franciacorta)라고 불리는 이탈리아 고급 스파클링 와인에도 쓰인다. 독일과 오스트리아에서는 단일 품종 와인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가벼운 바디에 바삭한 산미를 지니는 와인으로 양조되며, 오스트리아에서는 달콤한 디저트 와인으로 만들어진다. 이 외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에서도 피노 블랑이 재배되고 있다. 와인은 감자요리, 태국 음식, 구운 닭고기와 잘 어울린다.
알자스(Alsace)는 프랑스 동부의 와인 산지다. 알자스의 지리적 위치는 로마와 독일 영향권의 교차로에 위치하며, 이 점은 와인의 역사에도 잘 나타난다. 알자스 와인 생산은 서기 1세기 초부터 로마 군단이 알자스 지역에 포도 재배 기술을 전파한 것을 시작으로 메로빙거 왕조와 카롤링거 왕조를 거치면서 더욱더 활기를 띠게 된다.
진트 훔브레이트(Zind Humbrecht)는 1620년대 부터 와인 생산을 시작하였고, 1947년 자체적으로 직접 병입하여 판매를 시작하였다. 1959년 이후 Zenon Humbrecht 와 Emile Zind 가족의 결합으로 Domaine Zind-Humbrecht 탄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