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베르네 소비뇽(Cabernet Sauvignon)은 거의 모든 와인생산국에서 재배되는 레드 품종이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과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의 접합종이다. 카베르네 소비뇽은 거의 전세계 와인산지에서 재배되며, 와인은 기후, 토양, 와인 양조방식에 따라 제각기 다른 맛을 낸다.
카베르네 프랑(Cabernet Franc)은 카베르네 소비뇽의 어버이 품종이다. 카베르네 프랑은 입맛을 당기는 라즈베리, 블랜커런트 잎 등의 향을 내며, 카베르네 소비뇽 보다 가볍고 부드럽다. 프랑스 보르도, 루아르 밸리 등지에서 재배되며, 루아르 밸리 쉬농(Chinon)과 부르게이(Bourgueil)에서 난 와인의 맛이 좋다. 프랑스 이외 지역으로는 이탈리아 북부와 일부 신세계 와인 생산국에서 이 품종을 재배하는 데, 와인의 완성도가 매우 좋은 편이다. 두드러진 향수, 라스베리, 블랙커런트, 제비꽃, 흑연, 그리고 녹색계열과 야채계열의 아로마를 지니며, 입안에서 부드러운 감촉을 지님
볼게리(Bolgheri)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주에 속하는 와인 산지다. 이 지역은 전설적인 와인 '사시까이아(Sassicaia)'의 명성과 함께 발전했다. 볼게리는 자갈이 많으며, 석회질 모래와 점토 토양으로 구성된다. 해안가와 가까워 기후는 그 영향을 많이 받는다. 산지오베제 보다는 국제 품종인 카베르네 소비뇽, 시라, 메를로 재배에 적합하며, 와인들은 농축미와 균형, 특징적으로 짭짤한 미네랄 풍미를 지닌다.
테누타 산 귀도(Tenuta San Guido)는 1920년대, 피사(Pisa) 지방의 한 학생인 로께따(Rocchetta)의 마리오 인시자(Mario Incisa)에 의해 만들어졌다. 사실 그의 이상형은 보르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