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 누아(Pinot Noir)는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 레드 품종이다. 피노누아는 부르고뉴 지역에 약 2천년 전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다. 피노 누아는 소나무(Pine tree)와 검정(Noir)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서 유래했다. 이는 피노 누아의 포도 송이 모양이 솔방울과 닮았기 때문이다. 피노 누아 송이는 포도알이 매우 작고 껍질이 얇으며 빽빽하게 자리잡는다.
프랑스 34%
미국 18% 샹빠뉴(Champagne)는 프랑스 북동부에 위치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파클링 와인을 생산하는 곳이다. 이 지역은 고유의 기후, 토양, 그리고 엄격한 생산 규정으로 인해 독특하고 높은 품질의 샴페인을 만들어낸다. 샴페인 와인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지며, 주로 샤르도네, 피노 누아, 그리고 피노 뫼니에 포도 품종을 사용한다.
샴페인 드 브노쥬(Champagne de Venoge)의 역사는 앙리 마르크 드 브노쥬(Henri-Marc de Venoge)에 의해서 1837년부터 시작되었다. 지금까지 오랜 시간 동안 최고의 샴페인 하우스로서의 명성을 유지해오고 있다. 1872년 그랑 드 마르끄(Grandes Marques)라는 럭셔리 브랜드 조합을 설립한 역사적인 샴페인 브랜드 중 하나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