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자두라(Trajadura 혹은 Treixadura)는 포르투갈의 주요 포도 품종 중 하나로 비뉴 베르데(Vinho Verde) 지역에서 자라는 화이트 품종이다. 주로 포르투갈의 다른 품종들과 블랜딩 할 때 사용하는데 와인에 바디감과 알코올을 높이는데 사용되고 시트러스와 같은 강한 산미도 있어서 높은 품질의 와인을 만들때 사용된다.
로우레이루(Loureiro)는 포르투갈 북부 지역에서 생산되는 화이트 품종이다. 밝은 색상의 포도껍질을 가지고 있는 이 품종은 미뇨(Minho)지역의 인기와인인 비뉴베르데(Vinho Verde) 화이트 와인을 만들때 사용된다.
아린토(Arinto)는 주로 포르투갈에서 재배되는 청포도 품종이다. 이 포도는 특히 리스보아 지역과 빈호 베르데(Vinho Verde) 지역에서 많이 재배된다.
포르투갈 95% 아잘 블랑코(Azal Blanco)은 포르투갈 화이트 품종이다. 이 품종은 만생종이지만 산미가 높고 주로 포르투갈 북부 비뉴 베르데 지역에서 재배된다.
스페인 68%
포르투갈 28% 비뉴 베르데(Vinho Verde)는 포르투갈 북서부에 위치한 유명한 와인 산지이다. 이 지역은 미뉘(Minho) 강을 따라 위치하며, 대서양의 영향으로 인해 비가 많고 기후가 온화하다. 작은 농가들이 많이 분포하고 있으며, 포도나무를 높게 가꾸는 전통적인 재배 방식을 사용한다.
With a legacy spanning 150 years, Aveleda epitomizes mastery in the Vinho Verde Wine Region, standing as a beacon of excellence and innovation. Our distinctiveness is rooted 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