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자

샤토 랭쉬 바쥬 Chateau Lynch Bages, Grand Cru Classe,5th Cru

프랑스 프랑스 FranceHOME www.lynchbages.com

샤토 랭쉬 바쥬(Chateau Lynch Bages) 란 이름은 오랜 고대의 작은 촌락 이름인 Bages 에서 유래되었다. 16세기 이후로 똑같은 마을 경계와 구획을 유지해 왔다. Lynch라는 지명 또한 1749-1824 년 까지 이 지역이 Lynch 가에 속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재 보르도에서 저명한 이 와이너리의 주인은 Jean Michel CAZES 이다. 그랑 크뤼 5등급이면서 2등급에 버금간다는 세간의 찬사를 받고 있는 샤토 랭쉬 바쥬는 16세기에 설립된 "Domaine de Bages"라는 이름의 샤토를 그 전신으로 하고 있다. 1749년부터 1824년까지는 종교적 이유로 고국을 떠났던 랭쉬(Lynch)사의 소유하에 있었다.

 

이 샤토의 이름은 랭쉬가의 토마스 랭쉬(Tomas Lynch)와 보르도에서 긴 역사를 지닌 바쥬(Bages) 포도원의 소유주의 딸이 결혼한데서 비롯된 것으로 아일랜드 가문의 소유인 바, 샤토의 이름도 불어식 "랭쉬 바쥬"와 함께 영어식 발음인 "린치 바쥐"를 함께 사용하고 있다.

 

1934년에는 쟝 샤를르 까즈(Jean-Charles Cazes)에게 인수되는데 그는 35년 동안 랭쉬 바쥬의 발전을 이끌었고, 오늘날에는 그의 손자이자 보르도 최고 거목인 장 미쉘 까즈(Jean-Michel Cazes)에 의해 비약적 발전을 계속하고 있다.

 

이 샤토의 토양은 카버네 소비뇽의 재배에 적합한 상층-자갈, 하층-점토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여기서부터 풍부한 양질의 타닌, 스파이시한 느낌과 박하 향의 조화가 매우 훌륭한 와인이 만들어진다.

 

샤토 랭쉬 바쥬의 와인은 항상 그 가격에 비해 높은 가치를 지닌 와인으로 그 명성을 굳건히 하고 있으며 1990년부터는 뽀약에서는 매우 드물게 화이트 와인을 Blanc de Lynch-Bages라는 이름으로 생산하고 있다. 


100헥타르에 이르는 샤토 랭쉬바쥬는 뽀이약 남쪽에서부터 남서쪽으로 뻗어있다. 숲으로 둘러 쌓여있는 포도밭은 지롱드 강과 대서양의 영향을 받아 세부적인 Micro climate을 형성한다. 이러한 기후의 영향을 받아 랭쉬바쥬의 포도들은 떼루아 섬세한 특성을 보존하며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 지리학의 관점으로 보았을때 랭쉬바쥬의 떼루아는 피렌네 산맥이 가론강의 침식장용으로 만들어져 있는 자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갈들은 온도 유지와 포도가 뿌리를 깊게 뻗을 수 있도록한다.


뽀이약 초입구에 위치해 있는 샤토 랭쉬 바쥬는 16세기에는 “Bates”라고 불렸지만 아일랜드 출신의 Lynch가 인수한 후 현재의 Chateau Lynch Bages가 되었다. 현재는 JM CAZES 패밀리의 소유이며 위성을 비롯한 현대시스템을 활용하여 일관성있는 최고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Copyrights © 와인21닷컴 &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 뉴스 전체보기

최신 이벤트 전체보기

  • 2025 감베로 로쏘
  • 하우스오브신세계광고
  • 김수희광고지원
  • 조지아인스타그램

이전

다음

뉴스레터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