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해외뉴스

나라셀라, 기존 대비 2배 이상 커진 백사 물류센터 오픈


와인 문화를 선도하는 와인 수입사 나라셀라(회장 마승철)가 기존 물류센터보다 2배 이상 커진 규모의 '백사 물류센터'를 오픈하고 확장 이전했다고 11일 발표했다.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에 새롭게 오픈한 나라셀라 '백사 물류센터'는 총 5,756평 규모로 기존 이천 물류센터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보관 규모를 자랑한다. 나라셀라는 이번 물류센터 확장 이전을 통해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하게 되었다.  


나라셀라의 '백사 물류센터'는 와인에 특화된 보관 및 배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일반 와인(±20도), 고가 와인(+18도), 냉장 사케(0~5도) 등 제품의 성격에 맞게 보관할 수 있는 공간 확보 및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이중 도어를 채택하는 최적의 보관 환경을 구축했다. 뿐만 아니라 배송 시 적정 온도 유지 및 효율적 이동을 위한 1톤 냉장 탑차 운행과 경험이 많은 배송 전문 인력, CS 전담 인력을 확보해 고객 클레임을 최소화하는 서비스 제공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생산성 및 재고의 정확도 향상을 위해 저단 피킹을 통한 동선 최소화, QR 시스템을 통한 재고 검수시간 단축, 일 3회 재고 검수를 통한 재고 정확도 향상을 달성했다. 그리고 신규 센터 계획 시 보세 재고와 일반 재고를 통합 관리 및 운영하는 레이아웃과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재고 운영의 효율성을 강화하고 원가 절감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2023년에는 DPS(Digital Picking System) 설비 등 자동화 장비를 순차적으로 구축하여 생산성을 더욱 높여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나라셀라는 백사 물류센터 구축 초기 단계부터 안전한 사업장을 구축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였다. 사업장 내 사고예방 보안설비, 심장제세동기(AED), 전기&소방관련 최신 설비 등을 갖췄으며, 현장 근무자들의 안전 및 업무 향상을 위해 편안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임시 인력의 파트너사 정규직화 프로그램도 시행하는 등 현장 근무 인력의 전문성도 강화할 계획이다.


나라셀라 김인정 물류팀장은 '이번 백사 물류센터 확대 이전은 나라셀라의 미래 성장 기반을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와인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업무의 효율성, 생산성 향상뿐 만 아니라 작업장 안전 확보에까지 신경을 기울여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나라셀라

프로필이미지와인21미디어

작성 2022.11.11 09:48수정 2022.11.11 09:48

와인21닷컴은 1998년부터 축적한 국내 최대의 와인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최다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와인 콘텐츠를 웹과 모바일을 통하여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와인21닷컴은 와인 관련 각종 Promotion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Total Wine Solution Provider 이자 생산자와 수입상 그리고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Biz. Enabler 입니다.

Copyrights © 와인21닷컴 & 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와인21 회원대상 마케이브 셀러 할인 프로모션
  • 와인21 객원기자 및 기고가 모집
  • 자이언트 스텝스 광고

이전

다음

뉴스레터
신청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