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Syrah)는 프랑스 남부 레드 품종이다.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시라는 두레자(Dureza)와 몽두즈 블랑(Mondeuse Blanc)의 접합종이다. 시라는 프랑스 론 밸리(Rhône Valley) 북부에서 주로 재배되며, 호주에서는 쉬라즈(Shiraz)로 부른다. 시라는 검은 과실, 꽃 향이 강렬하며, 후추와 허브 향을 드러낸다. 경우에 따라, 시라 와인에서 블랙커런트와 감초, 훈연향을 느낄 수 있다.
프랑스 37%
호주 23% 바로사 밸리(Barossa Valley)는 호주의 와인 산지다. 바로사 밸리는 1847년부터 시작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지역 중 한 곳이다. 이 지역 기후는 흔히 매우 따뜻한 기후로 분류 되지만 실제로는 해발 고도가 낮은 지역은 적당히 따뜻한 수준, 고도가 높은 곳은 꽤 서늘하다. 실제 이 지역의 수확 시기 평균 기온은 서늘한 지역으로 잘 알려진 서호주의 마가렛 리버와 거의 동일하다.
쏜 클락 (Thorn Clarke)은 6대째 바로사 밸리에서 포도재배 및 와인양조 관련업에 종사하며 집안의 전통을 잇고 있는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다. 이 가문은‘바로사 밸리가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최상의 와인을 만들자’라는 하나의 목표와 신념을 바탕으로 늘 기본에 충실하였고 그 결과,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고급 와인을 꾸준히 생산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