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은 프랑스 보르도 화이트 품종이다. 소비뇽 블랑은 '야생(Sauvage)'와 '흰(Blanc)'에서 유래했다. 이 품종은 사바냥(Savagnin)품종의 후손으로 추측되고 있다. 소비뇽 블랑은 바삭한 산미에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으로 재배되며, 프랑스, 칠레, 캐나다, 뉴질랜드, 오스트리아, 남아공, 워싱턴 주와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재배된다.
프랑스 25%
뉴질랜드 14%
칠레 11% 센트럴 밸리(Central Valley)는 칠레 중심부 와인 산지를 아우르는 명칭이다. 칠레의 수도인 산티아고(Santiago)에서 남쪽으로 320km정도 떨어진 마울레 밸리까지 속해있으며, 좌측으로는 태평양과 우측에 안데스 산맥이 자리하고 있다. 이 지역은 칠레 와인 생산의 핵심 지역이라고 볼 수 있으며 마이포 밸리, 라펠 밸리, 큐리코 밸리, 마울레 밸리 등이 이 지역에 속해 있다.
비냐 모란데 (Viña Morande) 는 세계 5개 대륙, 35개국 이상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칠레의 대표적인 와이너리중 하나 이다. 1996년 설립 이후, 테루아르의 선정, 포도품종 개발, 포도밭 개간, 관개 시스템, 유기농 농법 개발 등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연구하는 와이너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