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노 누아(Pinot Noir)는 프랑스 부르고뉴 대표 레드 품종이다. 피노누아는 부르고뉴 지역에 약 2천년 전 전해졌다고 알려져 있다. 피노 누아는 소나무(Pine tree)와 검정(Noir)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에서 유래했다. 이는 피노 누아의 포도 송이 모양이 솔방울과 닮았기 때문이다. 피노 누아 송이는 포도알이 매우 작고 껍질이 얇으며 빽빽하게 자리잡는다.
말보로(Marlborough)는 뉴질랜드의 와인 산지다. 말보로는 뉴질랜드 남섬의 최북단에 있으며, 소비뇽 블랑의 본거지로 유명하다. 햇볕이 쨍쨍한 낮이 길고 밤에 서늘하며 여름과 가을에 걸쳐 포도가 천천히 오랜 기간 익어가는 전형적인 서늘한 기후 지역으로 화이트 와인의 세계적 명산지로서 탁월한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아스트로라베 와인스(Astrolabe Wines)는 1996년에 와인메이커 Simon Waghorn에 의해 설립됐다. 본래 항해 시 별의 위치를 기준으로 위도를 찾는 도구를 의미한다. 1827년 말보로 해안을 항해하던 프랑스 탐험가 Dumont d’Urville의 선박 이름도 L’Astrolabe 였다. 이 와이너리는 ‘탐험’과 ‘새로운 발견’이라는 가치관을 공유하고, 말보로와 프랑스 탐험가의 역사적 유대에 기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