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은 프랑스 보르도 화이트 품종이다. 소비뇽 블랑은 '야생(Sauvage)'와 '흰(Blanc)'에서 유래했다. 이 품종은 사바냥(Savagnin)품종의 후손으로 추측되고 있다. 소비뇽 블랑은 바삭한 산미에 드라이한 화이트 와인으로 재배되며, 프랑스, 칠레, 캐나다, 뉴질랜드, 오스트리아, 남아공, 워싱턴 주와 캘리포니아에서 주로 재배된다.
프랑스 25%
뉴질랜드 14%
칠레 11% 칠레(Chile)는 16세기 중반 스페인 사람들에 의해 최초로 포도 농장이 들어선 이후 수세기 동안 파이스(Pais) 포도를 이용하여 전통적인 가정용 와인을 만들었다. 칠레가 대표적인 신세계 와인 생산 국가로 불리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중반부터 와인 산업이 크게 성장하면서부터다.
까사 델 토키 (Casas del Toqui) 는 1994년 두명의 와인 메이커가 만나 와인에 대한 그들의 열정을 논하며 설립된 와이너리이다. 칠레의 오래된 가문인 그라넬라(Granella) 가문은 그들의 뛰어난 와이너리에 까베르네 소비뇽과 샤르도네를 심을 것을 제안했고, 보르도의 유명와인 생산지인 Château Larose Trintaudon에서 그들의 경험과 전문성을 더해주어 이 와인이 탄생하게 되었다. 이 후 Casas del Toqui는 전세계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