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르도네(Chardonnay)는 피노누아(Pinot Noir)와 구애 블랑(Gouais Blanc)의 접합종이다. 샤르도네는 카베르네 소비뇽처럼 다양한 토양과 기후 조건에 적응하며, 다양한 스타일의 와인이 된다. 서늘한 기후 지역인 샤블리, 상파뉴, 태즈매니아에서 자란 샤르도네는 산미가 좋으며, 금속적인 미네랄 풍미를 지닌다. 반대로 지나치게 더운 경우, 샤르도네는 지나치게 무거운 바디와 무게, 낮은 산미를 지니게 된다.
비레-클레쎄(Vire-Clesse)는 프랑스 부르고뉴 지역의 마코네에 위치한, 와인 애호가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명성을 가진 와인 생산 지역이다. 이 지역은 특히 풍부하고 섬세한 풍미의 화이트 와인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Vire-Clesse의 와인은 주로 샤르도네 포도 품종으로 만들어지며, 이 포도는 이 지역의 기후와 토양 조건에 완벽하게 적응해 특별한 특성을 발휘한다.
도멘 두 몽 에팡은 마코네(Domaine Du Mont Epin)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써, 부르고뉴 남부 마코네(Maconnais)에 위치 해있다. 도멘을 운영하는 마틴의 주된 과제는 부르고뉴 마코네의 영혼과 마음을 담아 무한한 가능성을 와인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리차드와 스테만 마틴의 상호 보완적인 컬렉션은 두 형제의 오랜 세월 동안 쌓아온 노력의 산실이며, 지역을 대표하고자 하는 열망을 통해 스스로의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